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덴마크 디지털정부 및 양성평등부 마리 비애래 장관과 면담(2024.04.24.)
조회수 : 606 2024.04.24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덴마크 디지털정부 및 양성평등부 마리 비애래 장관과 면담

: 대한민국 디지털플랫폼정부 추진방향 및 양국의 공공부문 AI·데이터 활용 성공사례 공유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고진 위원장은 4월 24일(수) 마리 비애래(Marie Bjerre) 덴마크 디지털정부 및 양성평등부 장관과 만나 대한민국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정책 방향과 공공부문의 AI·데이터 활용 추진 전략, 그리고 민관협업 사례 등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이번 면담은 덴마크 디지털정부 및 양성평등부 마리 비애래 장관 방한 중 OECD 디지털정부 평가 1위인 대한민국의 디지털플랫폼정부에 대한 관심과 양국 간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교류하고자 고위급 면담을 제안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덴마크 : OECD 디지털 정부 평가 2위(24년 발표)


이 자리에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디지털 트윈 TF 차인혁 위원, 배순민 초거대 공공 AI TF 위원, 스벤 올링(Svend Olling) 주한 덴마크 대사 등이 함께 했다.


고진 위원장과 마리 비애래 장관은 디지털 정책 추진 시 민관협력 방안, AI·빅데이터를 활용한 공공 부분의 성공 사례 등 양국의 추진 현황들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고진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소개하고 공공 부문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서로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는 정부의 새로운 역할을 위해 한국-덴마크 양국의 협력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